• 현재위치 : > 고객센터 > FAQ
      ㆍ농협회사법인(주)한미종묘에 대해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입니다.
      ㆍFAQ에 없는 문의는 고객센터 > Q&A 메뉴를 이용하여 문의해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      1.품목선택 및 구매관련
      Q : 꽃집에서 보는 꽃들은 거의 비슷하고 화분으로 재배하는 꽃들은 많지 않은데,
      어떻게 하면 제가 원하는 꽃을 구할 수 있을까요?
      Q : 외국 여행을 갔다가 이쁜꽃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 왔는데 무슨 꽃인지 알고 싶습니다.
      꽃의 이름과 구매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.
      Q : 발렌타인데이에 꽃을 선물하고 싶은데, 장미말구 선물할 꽃이 없나요? 새롭고 예쁜꽃들이 많던데…
      Q : 한미프러그는 화훼와 어떤 관련이 있는 회사인가요? 화훼분야에서 어떤 것을 판매하는 회사인지 궁금합니다.
      Q : 집앞에 튤립을 심었는데 4월달 약 2주 정도 보고 나니까 꽃이 져버리고 그이후에는 꽃을 볼 수 없더라구요.
      봄부터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는 꽃은 없을까요?
      Q : 정원이나 꽃박스에 키우기 쉽고 손이 덜 가는 무난한 품종은 무엇이 있을까요?
      Q : 꽃집에서 화려한 베고니아 화분을 하나 사왔습니다. 방송에서 보니 먹기도 한다고 하던데 먹을 수 있는 꽃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?
      Q : 꽃씨를 기업 홍보용으로 사용해 보고자 하는데,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? 특히 봄에는 꽃이 일반인들에게 관심을 많이 끄는 시기라고 생각하는데요.
      Q : 한미프러그 꽃전시회란 소리를 들어본 적이 있는데요. 꽃전시회를 직접 개최하시는 건가요? 아니면 안면도나 고양의 꽃전시회에 참가하신다는 이야기인지 궁금합니다.
      더불어 일반인도 관람이 가능한가요?
      Q : 한미프러그는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초화류들만 취급하시나요? 아니면 고급 품목들은 대표적으로 어떤 것들을 취급하는지 궁금합니다.
      Q : 넝쿨성으로 꽃터널이나 울타리 등에 식재해서 좋은 꽃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
      Q : 잎을 보는 꽃 중에서 은색도 있고 갈색 혹은 검은색도 있던데, 이러한 작물들이 꽃과 어울려 심으니까 보기가 좋더라고요. 어떤 것들이 있나요?
      Q : 대형화분에 식재하기 좋은 덩치가 좋고 강한 작물들은 없을까요? 요즘은 국화도 크고 둥글게 나오는 것들도 많던데…
      2.병충해관리
      Q : 매년 저는 팬지, 비올라, 로벨리아 같은 일년생 초화를 화분에 심고 있는데, 처음 한 두달은 정말 보기가 좋습니다.
      그러나 7월 말쯤이 되면, 매일 물을 주고, 1주일에 한 번 꼴로 비료를 주는데도 불구하고, 상태가 나빠지기 시작합니다.
      어떻게하면 그 작물들을 건강하게 유지시킬 수 있을까요?
      Q : 화분에서 재배하는 꽃에는 얼마나 자주 비료를 줘야 합니까?
      Q : 시든 꽃을 어떻게 제거합니까?
      Q : 종자로 금어초, 임파첸스, 페츄니아, 사루비아, 백일홍 등을 재배할 경우 작물을 굵고 실하게 키우기 위하여 적심을 해주어야 하는지요?
      Q : 금어초의 주 꽃대에서 개화를 한 후에 이를 계속 촉진시킬 방법에 어떤 것이 있습니다.
      Q : 거베라 부케를 좋아해서 제 정원에서도 길러보고 싶습니다. 어떤 환경에서 키워야 하는지, 관리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      Q : 저는 꽃다발이나 꽃꽂이를 좋아합니다.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?
      Q : 시클라멘을 오래 키워 본적이 없습니다.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요?
      Q : 행인용 폐츄니아 중에 어떤 것은 샤피니아라고 부르고 어떤 것은 웨이브라고 부르던데, 어떻게 부르는 것이 맞는 건가요?
      Q : 꽃시장에 가보면 베고니아가 종류가 다양하던데, 어떻게 구분해야 하나요? 그리고 기본적인 특성도 궁금합니다.
      Q : 뉴기니아 임파첸스를 꽃집에서 구입해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심었는데, 잎이 타고 세력이 많이 약해진 상태입니다. 왜그런가요?
      3.일반관리
      Q : 제가 키우고 있는 임파첸스는 잘 자라고 있는데, 큰 소나기가 와서 피해를 입었습니다. 대부분이 다시 살아나긴 했지만, 일부는 시들어 죽었습니다.
      작물을 살펴보니 줄기가 마르고 검게 변해 있었습니다. 이 증상이 질병인지 아닌지 알려주시고, 만약 질병이라면 어떻게 치료해야 합니까?
      Q : 달팽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십시오.
      Q : 코스모스, 접시꽃, 크레오메를 등의 키가 큰 작물들을 기를 경우, 어느 정도 높이에 다다르면 한쪽으로 쏠리거나 기울어 지저분하게 됩니다. 어떻게 해야 할까요?
      Q : 제가 기르고 있는 초화의 잎에 흰 솜털모양의 반점이 생겼는데,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. 일부는 죽었고, 나머지 일부도 죽어가고 있습니다.
      이 흰 반점이 왜 생겼으며, 작물을 죽게 할 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. 이러한 경우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도 알려주십시오.
      Q : 지난 몇 년간 매해, 화단에 페츄니아를 다른 일년생 초화들과 함께 길러 왔는데, 아주 잘 자라 왔습니다.
      그러나 3년 전부터, 재식한지 2주만에 페츄니아가 모두 죽기 시작했습니다. 다른 초화는 괜찮습니다. 벌레도 찾을 수가 없습니다.
      상토의 pH가 문제일까요? 화분에 페츄니아를 조금 기르고 있는데 이것에는 문제가 없습니다.
      Q : 꽃밭의 작물을 모두 뽑아 버리는 방법으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까?
      Q : 저는 정원에서 팬지를 가꾸는데 갑작스런 눈보라가 몰아쳐 눈이 약 10㎝ 가량 쌓였습니다. 팬지가 이를 극복하고 봄에 다시 꽃을 피울 수 있을까요?
      Q : 폐츄니아를 심었는데 자꾸 노래지고 잘 크질 못합니다. 어떻게 해야 할까요?
      Q : 초화 베고니아를 꽃박스에 심어 놓았는데 여름에 너무 더워서인지 거의 다 녹아 버렸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할까요?
      Q : 포인세티아를 재배하는 농가입니다. 화분에 정식하여 잘 키우다가 7~8월경 차광을 시작해 단일처리를 해준 이후 약 2주 이후부터 상태가 나빠지고 잎에 검은 반점 등이 생기는데 이러한 현상은 왜 나타나고 어떻게 처리해 주어야 할까요?
      Q : 요즘 소개된 가든멈이라는 국화를 재배한 농가입니다. 예전의 쿠션국화 재배시에는 재배가 무리없이 잘 되었는데, 가든멈은 강하고 재배가 쉽다고 해서 재배했는데 포기도 잘 안차고 뿌리가 썩어서 자꾸 죽습니다. 왜 그런가요? 어떻게 해야 할까요?
      Q : 일일초가 꽃이 예뻐서 화단에 심었는데 자꾸 죽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할까요?
  •